[EAGLE 홈][패턴 작성의 테크닉]


패턴 작성의 테크닉 (6)

패턴의 수정

수동 또는 자동으로 그렸던 패턴의 일부를 수정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."Ripup" 을 사용하여 배선전의 상태에 되돌리고 나서 ,다시 한번 수동으로 배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,여기에서는,"Move"와 "Split"를 사용하고 수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."Split"란 「나눈다」라는 의미에서 ,1개의 패턴을 2개로 나누고 패턴의 배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.이 방법으로는 패턴의 배치는 수정할 수 있지만 ,두께를 바꾸는 것은 가능하지 않습니다.두께도 바꾸고 싶은 경우에는 "Ripup"으로 배선전의 상태로 하여,수동으로 배선 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.

예로서 「우선 사용하고 봅시다 」의 패턴을 사용합니다.

수정 장소는 GND와 IC1의 7번 핀의 배선을 수정합니다.




왼쪽의 그림은 보기 쉽게 하기 위해 "Show" 아이콘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


먼저,"Move"를 사용하여 GND 단자의 배선을 수정합니다.


"Move" 아이콘을 선택 후,수정할 배선 부분을 클릭합니다.이것에 의해,이동할 수 있는 배선부분의 표시가 테두리만 표시되는 선으로 변합니다.

마우스의 이동에 따라 배선이 변형됩니다.
마우스 왼쪽 버튼을 계속 누르고 할 필요는 없습니다.

왼쪽의 예는,왼쪽 아래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하고 있습니다.

위치가 확정되면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합니다.이것에 의해,배선이 고정됩니다.

왼쪽의 그림은 보기 쉽게 하기 위해 "Show" 아이콘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
다음은,"Split"로 배선을 구부립니다.

구부러지는 각도는 보드 윈도우의 위 부분에 표시된 "굽힘각" 아이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좌측으로부터
(설정 0) 시작점 -> 수평 -> 수직 -> 끝점
(설정 1) 시작점 -> 수평 -> 45도 -> 끝점
(설정 2) 시작점 -> 끝점 (직선)
(설정 3) 시작점 -> 45도 -> 수평 -> 끝점
(설정 4) 시작점 -> 수직 -> 수평 -> 끝점

"굽힘각" 아이콘의 아래 숫자는 그리드가 0.05 인치를 표시하고,선이 구부러지는 위치는 그리드의 교점이 됩니다.그리드는 표시되지 않습니다.
그리드의 간격을 바꿀 경우에는 "View" -> "Grid" 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.
( )안의 숫자는 포인터의 위치를 가리키고 있습니다.기점은 왼쪽 아래에 있는 +마크입니다.


"Split" 아이콘을 선택하고,구부리고 싶는 부분을 클릭합니다.이 때 꺾여 구부러지는 각도는 위에 설명한 아이콘의 내용에 의합니다.왼쪽의 예의 경우에는 설정0의 경우입니다.
처음은 생각대로 안될 수도 있습니다.여러 가지로 시험해 보고 노하우를 얻으십시오.

마우스의 이동에 따라 배선이 변형합니다.
왼쪽의 예 경우,아래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하고 있습니다.
마우스의 왼쪽 버튼을 계속 누르고 할 필요는 없습니다.

위치가 확정되면 마우스의 왼쪽 버튼을 클릭합니다.이것에 의해,배선이 고정됩니다.

왼쪽의 그림은 보기 쉽게 하기 위해 "Show" 아이콘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

[TOP]